[동구노인복지관/분관] 인지지원서비스사업, 베이비부머사회적일자리사업 공모 당선 및 프로그램 실시
작성자 최고관리자

올해 저희 동구노인복지관에서는 두 개의 특화사업공모에 당선이 되어 새로운 사업과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. 전국적인 단위로 확대 실시되는 인지지원서비스사업과 요즘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베이비부머 사회적 일자리사업이 그것인데요.

 

먼저 인지지원서비스사업은 치매가 국가책임제로 추친되고 있는 상황인만큼 그에 따른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실행되는 사업입니다. 저희 같은 노인복지관을 활용하여 신체기능이 양호한 경증치매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및 잔존능력을 유지하고 향상시키기 위함인데요. 이로인해서 신체등급자와 인지지원등급자간에 서비스 혼재 및 불편사항이 개선되고 부족한 주·야간보호기관의 공급부담이 해소될 수 있는 장점이 생겨날 것입니다.

저희 동구노인복지관에서는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장기요양 인지지원등급자 10명을 대상으로 두뇌 및 신체, 사회성 등 필수항목 검사와 더불어 두뇌활동에 좋은 각종 놀이와 물리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치매어르신들의 지원에 나설 계획에 있습니다.

 

두 번째로는 베이비부머 사회적일자리사업입니다. 본 사업은 노인세대로 점차 편입되고 있는 베이비부머를 대상으로 참여자의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한 지역사회공원유형의 일자리 사업인데요. 저희 동구노인복지관 분관에서는 소방공무원 또는 교직공무원 퇴직자분들을 모시고 그들의 전문 능력(소방안전 상식 및 강의 능력)들을 활용하여 고령자 및 아동을 대상으로 재난, 재해 대응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일자리사업을 운영할 계획에 있습니다.

 

두 사업 모두 최선을 다하여 성공적인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어르신들과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더 정진하는 동구노인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